판빙빙은 살아 있을까? 드러나는 정황과 합리적인 의심
|
중국에서 가장 예쁜 여배우이면서 중국에서 가장 돈을 많이 받는 여배우라는 판빙빙이 공식석상에서 완전히 모습을 감춘지가 벌써 3개월 가량이 지나고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아무런 말도 없이 사라져 버리고 나서 갖가지 의혹이 제기 되었고 각종 루머가 나돌기 시작 했습니다.
판빙빙은 대략 3개월전쯤 이중 계약과 관련하여 세금을 탈세 했다는 의혹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대해 판빙빙은 이는 전혀 사실 무근 이라며 탈세 의혹을 전면 부인 했고 그것이 대중들이 기억하는 판빙빙의 마지막 모습 이었습니다.
제기되는 각종 루머들
단순한 탈세라면 정당하게 재판이 진행이 될것이고 재판 결과에 따라 추징을 당하던가 벌금을 물던가 하면 끝나는 일입니다. 그러나, 판빙빙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 버렸고 더욱 이상한 것은 판빙빙을 찾으려는 적극적인 시도 조차 보이지 않는 다는 점 입니다.
여기에 대중들은 ~카더라 통신을 앞세워 갖가지 의혹을 제기 하고 있습니다. 정부 고위 관료의 스폰 제의를 거절해서 벌어진 일이라는 소문도 있고 정치적으로 판빙빙이 중요한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 소문도 있으며 정부 권력 기관에 의해 납치된 후 모처에 감금되어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근거 없는 뜬 소문에 불과 하지만 몇가지 드러난 정황들이 있고 이를 토대로 합리적인 의심을 해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정황 1 판빙빙은 미국에 망명을 신청 했다?
첫번째 주목해야할 정황은 미국내 모 언론을 통해 흘러나온 판빙빙의 망명 신청설 입니다. 이것이 사실인지 아닐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탈세 의혹을 받은 뒤 종적을 감추어 버린 판빙빙이 망명신청을 했다는 루머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 주기에 충분 합니다.
망명 이라는 것은 범법자가 도피를 위해서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극히 정치적이거나 인권적 문제로 그 나라에서 살 수 없다고 판단될때 다른 나라에 도움을 요청 하는 것이 망명 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정황이 흘러 나왔다는 것은 그 동안에 단순 탈세 문제로 판빙빙이 모습을 감춘것은 아니라는 사실에 무게감을 실어 주는 정황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정황2 판빙빙의 동생 판청청의 증언
판빙빙의 동생인 판청청은 팬미팅 자리에서 울면서 판빙빙에 대해 '우리가 우리를 지킬 수 있는 힘이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 말은 꽤나 의미 심장한데 여기서 특히 주목해야할 단어는 '힘'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힘'은 결국 권력을 말하고 있으며 이 말은 판빙빙이 그녀가 가지고 있는 힘과 인맥, 돈으로는 어쩌지 못할만큼의 거대한 '힘' 때문에 이 고초를 당하고 있다고 해석될 여지가 충분 합니다.
합리적인 의심
이 두가지 정황을 통해서 본다면 판빙빙은 아직은 살아 있을것 같습니다. 만일 죽었다면 벌써 어떤 식으로든(예컨데 사고나 자살같은) 결론이 나왔을것 같은데 아직은 이렇다할 결론이 나오지 않은 상태 입니다.
또 한가지 분명한 점은 탈세 때문에 판빙빙이 사라진것은 아니라는 점 입니다. 단순 탈세 때문 이라면 그저 재판 결과를 기다리면 되는 것이고 판빙빙 정도라면 세금 추징을 당한다고 하더라도 내면 그만인 정도의 일이니 판빙빙이 모습을 감출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결국 판빙빙은 일반인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판빙빙은 일반인이라고 볼 수 없지만) 거대한 힘에 의해 자유를 구속 받고 있는 상황이고 여기에는 우리가 알 수 없는 또 다른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가 일각에서 제기한 의문처럼 거대 권력을 가진 정부 고위관료와 연관이 있을 수도 있고 혹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판빙빙의 비밀스러운 모습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어찌 되었건 판빙빙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하루 속히 그녀가 별다른 이상 없이 무사히 팬들의 곁으로 돌아왔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